신임 윤창하 의정부교육장 취임
상태바
신임 윤창하 의정부교육장 취임
  • 강원덕
  • 승인 2014.09.0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발 더 나아가는 의정부혁신교육” 제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제20대 윤창하 교육장이 9월1일 취임했다.

신임 윤창하 교육장은 광주교육대를 졸업하고 1979년 교직에 첫 발을 디딘 후 안산 이호초 교장,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혁신과, 부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 등을 역임하며 탁월한 교육행정 업무처리와 인화를 중시하는 교육자로 정평이 나있다.

윤창하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혁신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의정부 지역의 특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의정부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의정부교육 발전을 위해 첫째,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선생님이 신나게 가르치며 학부모가 학교를 신뢰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둘째, 생명의 소중함과 안전이 보장되어 학생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셋째, 교육현장의 갈등해소와 평화로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경청과 배려, 존중을 실천하는 소통의 교육문화 만들기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학생의 행복한 학습, 올바른 성장에 중심을 두고 다양한 배움을 인정하는 새로운 학교 추진,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구축,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확대, 의정부 특색에 따른 지역사회와의 협력적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추진과 학생의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의정부교육의 도약을 이루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행복한 교육문화 정착을 위해 교직원들에게도 청렴, 배려, 존중, 섬김과 봉사 등의 덕목을 강조하고 공직자의 기본 소양을 충실히 갖추어 의정부교육에 대한 신뢰 제고와 양질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