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은빛사랑’사업 수탁자 공모
상태바
‘경기 은빛사랑’사업 수탁자 공모
  • 장복수
  • 승인 2014.03.17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북부청, 3월 13일부터 27일까지…성 인식개선사업

경기도는 3월13일부터 27일까지 ‘어르신 성 인식개선사업’을 추진 할 ‘경기 은빛사랑’사업 수탁자를 공개모집한다.

도는 고령사회를 맞아 수명연장과 함께 건강한 노년인구의 증가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대비하는 어르신들의 성 인식을 전환하는 정책사업을 개발했으며, 작년 한해 동안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도는 지난 한해 노인의 성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교육과 상담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전무한 상태에서 노인대학, 노인복지관 등 노인다중이용시설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성교육과 성상담을 전담할 수 있는 성교육사, 성상담사 105명을 양성했으며, 양성된 전문가들의 교육, 상담 서비스를 보완하는 성상담․성교육 매뉴얼을 개발해 7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성교육과 함께 개별․집단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어르신 500여명이 참여 할 정도로 ‘노인 성문화 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하여 노년 세대들의 성에 대해 건전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승호 사회복지담당관은 “도내 노인 및 성관련 네트워크를 활용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관들의 참여를 통해 지난 한해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더욱 내실화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공모를 하게 되었다”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연계 및 가용 자원을 활용한 사업추진 계획의 적절성, 실현 가능성과 사업수행 능력을 중심으로 수탁기관을 선정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