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 의정부시 누가뛰고 있나?
상태바
6.4지방선거 의정부시 누가뛰고 있나?
  • 김기만
  • 승인 2014.04.03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일 현재 시장 5명, 경기도의원 4명, 의정부시의원 21명 등 총 30명 예비후보 등록 마쳐





6.4 지방선거와 관련해 지난 4월1일 현재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보는 모두 30명으로 이 가운데 의정부시장 5명, 경기도의원 4명, 의정부시의원 21명이 각각 ‘출사표’를 던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당별로 보면 새누리당이 18명으로 가장 많고, 새정치민주연합이 11명, 정의당 1명 순으로 집계됐다.

의정부시장의 경우 5명중(사진) 4명(강세창, 김남성, 김시갑, 김승재)이 새누리당 소속으로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일찌감치 선거운동에 돌입한 상태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명(이용)이 등록해 시민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당의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김경호 경기도지사는 빠르면 4월말 또는 5월초순경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현역 프리미엄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경기북부지역의 광역 및 기초의원 면접을 3월28일부터 의정부시 신곡동 의정부을 사무실에서 시작해 28일 의정부·양주·동두천시, 29일 고양·파주시, 31일 포천시·연천군·구리시·여주시·양평군·가평군 순으로 진행했다. 의정부시를 포함해 지역별 기초의원과 광역의원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새누리당>
강세창(53) 의정부시의원은 지난 2월21일 가장먼저 후보등록을 마쳤으며, 현재 교외선 전철화추진 시민협의회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서울산업대교 산업대학원(공학석사)을 졸업했다.

김남성(49) 새누리당 경기도당 대변인은 2010년 6.2지방선거 한나라당 의정부시장 후보로 건국대학교 대학원(행정학 박사)을 졸업했다.

김시갑(56) 前경기도의회 의원은 5대 의정부시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지방자치학 석사)을 졸업했다.

김승재(61) 홍문종 국회의원 후원화 대표는 7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지낸바 있으며, 현재 의정부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직을 맡고 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이용(62) 한국정보행정정책연구회 회장은 국가정보원 경기북부본부 정보과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한성대학교 행정대학원(정책학 석사)을 졸업했다.


◇의정부시 경기도의원

의정부시1선거구(의정부1·3동, 가능1~3동, 녹양동)

<새누리당>
김정영(40) 새누리당 의정부갑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은 18대 대선 박근혜후보 의정부갑 정당사무소장을 역임했으며,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사회환경시스템공학전공(공학석사)을 졸업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최진수(61) 前신흥대 겸임교수는 3, 4대 의정부시의회 운영위원장, 부의장을 역임한바 있으며,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행정학 석사)을 졸업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노영일(71) 前 의정부시의회 의장, 2,5,6대 의정부시의회 의원을 역임한바 있다.

의정부시3선거구(신곡1~2동, 장암동)

<새누리당>
김광호(56) 경기북부지방법무사회 의정부양주지부장은 검찰공무원출신으로 신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 석사)을 졸업했다.

의정부시4선거구(송산1~2동, 자금동)

<새누리당>
최종복(51) 前 경민대학교 총동문회장은 경기일보 취재본부장을 지냈으며, 대진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의정부시의원

가선거구((의정부1·3동, 가능1~3동, 녹양동)

<새누리당>
이경석(48) 경기도당 부대변인은 현재 녹양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대진대 대학원(정치학 석사)을 졸업했다.

이혜경(54) 후보는 前 아랑유치원장, 경기도교육위원(경기북부지역) 출마한 바 있으며, 연세대 행정대학원(정치학 석사)을 졸업했다.

조금석(55) 의정부 북부산악회 사무국장은 경민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민주평통 의정부 여성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다.

안계철(66) 前 의정부시의회 의장은 의정부 중앙새마을금고 이사, 중앙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경민대학교 자치행정학과를 졸업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홍준식(42) 前 의정부시장 비서실장은 민주당 의정부갑지역위원회 운영위원 및 청년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나선거구((의정부2동, 호원1~2동)

<새누리당>
구구회(53)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현재 호암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언론학석사)을 졸업했다.

김일봉(53) 호원1동 체육진흥회장은 현재 회룡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명지대학교 부동산대학원(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정명술(53) 의정부 YMCA 사회정치사업위원은 의정부2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졸업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이원(59)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는 의정부시청 공무원으로 근무한 바 있으며,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이영봉(46) 민주당 의정부갑 지역위원회 호원2동 당원협의회장은 민주평통 의정부시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조선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다선거구(신곡1~2동, 장암동)

<새누리당>
이종화(60) 새누리당 의정부을 당협 부위원장은 6대 의정부시의회 재선의원으로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대진대학교 법무행정대학원(법학석사)을 졸업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권재영(51) 의정부시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현재 의․양․동 범시민 통합추진위원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 섬유공학과 2년 중퇴.

정익현(59) 前 경민대 강사는 의정부시청에 근무한 바 있으며,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행정학 석사)을 졸업했다.

<정의당>
김종한(43) 의정부 노성야학 교사는 현재 정의당 의정부 지역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동국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라선거구(송산1~2동, 자금동)

<새누리당>
박종철(59) 새누리당 의정부을 자문위원은 송산2동장 출신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김현주(43) 경민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은 현재 새누리당 의정부을 직능위원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상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

김재현(40) 의정부시의원은 우영창호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대림대학교 건축학과 3학년 제적.

<새정치민주연합>
김흥수(47) 민주당 의정부을 민생고충상담 위원장은 현재 송산1동 주민자치위원 문화체육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초당대학교 기업경영과를 졸업했다.


안지찬(54) 민주당 자금동 협의회장은 의정부중․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 이사(전자과 동문회장)를 맡고 있으며, 의정부공고를 졸업했다.

문상선(47)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무국장은 현재 의정부시 컬링경기연맹 사무국장을 겸하고 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1학년 제적.

이영세(58) 민주당 의정부을 지역위원회 부위원장은 자금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바 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