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유익한 해설이 있는 명산 소요산
상태바
재미있고 유익한 해설이 있는 명산 소요산
  • 장복수
  • 승인 2014.06.12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요산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문화관광해설서비스 제공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소요산 관광지 등 관내의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2014. 문화관광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두천시 소속 문화관광해설사는 6월 현재 총 4명이며 활동하고 있으며, 2월~11월 까지 매주 2회 토요일과 일요일 소요산에서 관광객 등에게 문화관광해설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는 소요산에 연간 100만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등 내‧외국인 관광객의 수요에 맞춰 영어통역 가능자를 포함한 2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추가로 선발했다.

소요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동두천시의 6산(소요산, 마차산, 칠봉산, 왕방산, 해룡산, 국사봉)중 하나인 소요산 입구에 있는 한국전쟁의 역사가 있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관광객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건강 오행로,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애틋한 이야기가 스며있는 요석공주 별궁터, 원효대사가 수도했다는 원효대, 108계단으로 이루어진 해탈의 문, 천년고찰 자재암, 청량폭포, 원효폭포 등 소요산의 각종 관광명소에 얽힌 재미있고 유익한 문화관광 해설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지역 내의 관광, 문화와 역사에 관한 각종 국가‧도지정 문화재, 향토문화재 등에 관해 지역내‧외 초‧중‧고 학생 단체의 경우 사전에 시 문화체육과 관광팀으로 예약신청하면 토요일, 일요일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