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의정부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 ‘시동’
상태바
내달 1일부터 의정부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 ‘시동’
  • 남석찬
  • 승인 2014.06.25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6월24일 30일까지 시범 운영

의정부시는 국내 IT기기 보급률 향상에 따라 휴대성이 용이한 스마트 단말기기를 통해 의정부경전철 운행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해 7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행하며, 이에 앞서 6월24일부터 30일까지는 시범 운영한다.

경전철 모바일 웹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경전철 이용객은 경전철 노선과 관련한 실시간 배차간격, 역 주변시설 및 연계버스 정보, 이례상황 발생 등에 따른 긴급 표출공지 및 안내 전화 바로연결, 관리자 전자메일 서비스 등 기존 홈페이지보다 신속성이 향상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경전철과 연계된 주변 트래킹 코스 등 특화정보를 접할 수 있어 고객편의 증진 및 이용활성화가 기대된다.

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 폰을 비롯한 모바일기기에서 인터넷 포탈사이트에 ‘의정부경전철’을 검색해 제공되는사이트 주소를 접속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m.ulrt.co.kr'을 직접입력해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의정부경전철‘을 검색해 접속아이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시범운영 기간 동안 도출사항을 최대한 수정보완하고 이후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경전철 이용객의 편의증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