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신협 사랑애(愛)김장 담금·나눔 ‘훈훈’
상태바
의정부신협 사랑애(愛)김장 담금·나눔 ‘훈훈’
  • 김기만
  • 승인 2018.11.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어르신 등 56가구에 250포기 전달…신협임직원, 두손모아봉사단 등 26명 ‘구슬땀’


의정부신협 두손모아봉사단(단장 강남석)이 주관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한 사랑애()김장담금 및 나눔행사가 지난 1122일부터 23일 이틀간 의정부신협 본점에서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랑애 김장담금 및 나눔행사는 겨울을 맞이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신협의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신협의 임직원 및 조합원과 두손모아봉사단원, 의정부신협산악회 회원, 의정부신협홍보위원회 등 26명이 참여했다. 김장에 사용된 배추 및 김치속 재료들은 국내산 청정 농산물 재료를 이용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두손모아봉사단의 세심한 배려가 있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정성스럽게 담근 250포기의 김치는 지역내 경로당 및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보훈대상자 등 도움이 필요한 56가구에 전달됐다.

의정부신협 두손모아봉사단 강남석 단장은 오늘 영하 6도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참여로 더욱 값진 나눔이 될 수 있었다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신협은 사랑애()김장담금 및 나눔행사 이외에도 에너지 없는 따듯한 겨울만들기-()세상 연탄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17가구에 8500장의 연탄과 오리털 이불을 전달했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해피하우스 만들기’, ‘행복시큐리티지킴이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립과 자활을 도우며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환원 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