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영 도의원, 경기북부경찰청 신설 강력 촉구
상태바
김정영 도의원, 경기북부경찰청 신설 강력 촉구
  • 김기만
  • 승인 2015.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회의 5분발언…북부도민의 치안불안을 조속히 해소하라 주문


김정영 도의원(의정부1, 새누리당사진)이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제301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북부경찰청신설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경기북부지역은 인구 324만명으로 강력범죄와 대형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나 경찰관 1인당 담당인구가 전국최고인 639명에 달하고 있어 치안에 대한 주민불안이 심각하며 특히, 휴전선과 접하고 군부대가 많아 안보치안등 독자적 치안행정의 컨트롤 타워를 구축하는데 수원에 있는 경기지방경찰청의 지휘통제를 받는 비효율로 치안의 사각지대가 우려되는 지역이다.

지난 630일 제9경기북부지역 도의원협의회330만 경기북부 주민과 함께 경기북부경찰청을 신설해 달라고 성명을 낸바 있다.

앞서 강신명 경찰청장도 올해 안에 경기북부경찰청이 신설돼야 한다고 밝힌 바 있으나 행정자치부에서는 경기북부경찰청 신설을 주요내용으로 한 경찰법2012년 개정공포된 상태임에도 3년이 지나도록 법 시행에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

김정영 의원은 이미 법도 개정됐고 청사도 지어놓고 직원들도 근무하고 있으며 남경필 도지사도 공약으로 제시하는 등 신설의 당위성은 모두 다 갖추어져 있다.”경기북부경찰청이 신설되면 남과 북 2개의 지방청이 서로 지역여건에 맞춘 치안관리에 집중 할 수 있어 도민의 생명, 안전, 재산과 직결되는 치안의 시너지 효과는 반드시 23배 이상의 가치로 돌아올 것이라 강조하며 경기북부경찰청이 신설되도록 행정자치부, 남경필 도지사, 경기도 집행부가 강력한 의지를 보여줄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