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징병검사 본인선택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상태바
2011년도 징병검사 본인선택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 관리자
  • 승인 2010.12.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2년생을 대상으로 2010. 12. 27일 부터 접수

병무청(청장 金永厚)은 오는 12. 27(월)부터 2011년도 징병검사대상자(1992년생)에 대하여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선택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징병검사는 매년 19세가 되는 남자에 대하여 주소지 관할지방병무청장이 일자를 지정하여 징병검사를 실시하나, 병역의무자의 편의와 병역의무 자율이행 풍토조성을 위하여 본인이 직접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여 검사를 받도록 하였다.

즉, 징병검사 일자는 징병검사대상자 전원 선택이 가능하고, 징병검사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지방병무청의 관내에 거주하는 징병검사대상자에게는 가까운 인근 지방병무청에서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ㅇ 가까운 인근 지방병무청 상호선택 대상지역

∙부산․울산↔경남, 광주․전남↔전북, 대전․충남↔충북, 경기북부↔강원도

또한,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학생(고등학교, 대학교), 직장인, 학원수강생 등은 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병무청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선택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징병검사 본인선택』화면을 이용하여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징병검사기간 중 검사를 받고자 하는 날 1일전까지 선택하면 된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본인선택한 사람의 징병검사통지서는 병역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본인이 입력한 E-mail주소로 전송함으로써 송달에 갈음한다.

다만,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아니한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검사일자를 지정하여 징병검사통지서를 우편으로 송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