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형 도의원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북부지역 설치 촉구
상태바
권재형 도의원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북부지역 설치 촉구
  • 김기만
  • 승인 2019.12.2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자유발언 통해 경기 북부지역 발전을 위한 SOC예산 확대 지원도 요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의원(사진, 의정부3)은 지난 1220일 제340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경기도의 균형 발전을 위해 경기 북부지역 경기교통공사 설치,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설치 및 경기 북부지역의 SOC 예산확대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력히 촉구했다.

권재형 의원은 도내 북부지역에 위치한 대학교, 종합병원, 산업단지 및 고속도로 등 교육의료시설 및 기반시설의 대부분이 경기남부에 몰려있는 반면, 군사보호시설 보호구역은 경기도 전체 군사보호구역 중 약 80%가 경기북부에 위치해 있다며 경기 남부 북부간의 불균형을 강조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권 의원은 첫 번째로 경기도가 도민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0년 설립되는 경기교통공사를 경기북부에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두 번째로 지난 12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의정부지방법원에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를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언급하며 서울 고등법원 원외재판부가 경기북부에 원활하게 유치될 수 있도록 경기북부지역 서울 고등법원원외재판부 설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추진 구심점을 확보해줄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로 내실 있는 지역균형발전정책 수립시 지역의 성장 동력 창출과 경기 남과 북의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북부지역에 도로, 철도, 교통망 대책 개선 등 SOC사업의 예산을 선제적으로 편성해줄 것을 제안했다.

끝으로 권 의원은 장차 다가올 통일시대에 통일한국의 중심이자 남·북 교류의 관문으로 우뚝 설 경기북부의 독자적 가치를 살려 국가발전을 설계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백년대계의 시작인 것이라며, “국토의 균형발전과 통일한국의 번영을 위하여 경기북부에 행정적·재정적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