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 내달 20일 개최 '인기 폭발'
상태바
의정부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 내달 20일 개최 '인기 폭발'
  • 김기만
  • 승인 2017.09.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 주제의 전국최초 지자체 행사…선착순 300명이 건강을 뽐낼 수 있는 장 열려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센터장 전미영)와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록)은 공동으로 오는 1020일 오후 2시부터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17년 건강한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어르신 선발이라는 주제로 치러지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 행사로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 한해, 20개가 넘는 건강항목을 측정하여 가장 건강한 남녀 각각 1명씩 선발하게 된다. 접수는 의정부 4개 복지관과 지역 내 경로당에서 하면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14개 민간기관이 주축이 되어 개최하는 대회로, 기획에서부터 대회 운영까지 모든 과정이 민간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며, 무엇보다 대회 공신력 확보를 위해 의료기관 의료진뿐만 아니라 의료정보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연구소까지 참여한다.

참고로 대회가 열리는 의정부시의 경우 작년에 게재된 국제학술지(SSCI) ‘국제노년과 인간개발논문에 따르면 100세 장수확률에 관한 연구결과 65세 이상 노인인구 1000명 가운데 115명이 100세 이상 사는 것으로 나타나 전국 최고 장수지역으로 꼽힌 건강도시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전미영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장은 의정부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장수하기 좋은 도시로 정평이 나있다. 그런 도시에 걸맞은 행사를 개최해 건강한 어르신을 찾고 그 어르신이 자신이 가진 건강관리 노하우를 다 같이 공유한다면 더욱더 건강하고 오래 사실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민간기관이 주축이 되어 성공적인 대회를 준비하였기 때문에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가 의정부시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쉽게 확산되어 대한민국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행사 주최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14개 기관은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성베드로병원 의정부참튼튼병원 서울신세계안과 새하늘병원 백세치과 청담i성형외과 리하트병원 카네이션요양병원 원광대학교 융복합창의연구소 한북신문 경기북부매거진 신우신협이며,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가 후원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