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설관리공단, 열린혁신평가 우수기관 ‘영예’
상태바
의정부시설관리공단, 열린혁신평가 우수기관 ‘영예’
  • 김기만
  • 승인 2018.05.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평가 포함해 3년 연속 우수기관 ‘쾌거’…99개 지방공기업 중 3위 차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7년 열린혁신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정부 3.0평가를 포함해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평가결과 전국 기초단체 99개 지방공기업 중 85점을 획득해 3위를 차지했다. 전국 평균 점수는 100점 만점에 63점이다.

이번 열린혁신 평가는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대통령 국정철학 구현 및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의 혁신확산을 위한 지방공기업의 역할 수행에 대한 평가로서 공단은 열린혁신 추진전략 및 추진체계에 있어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5개의 열린혁신 과제 중에서 사회혁신과제는 사회적약자 배려 및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열린혁신 네크워크 구성, 정부혁신과제로서는 이거 실화냐? 녹색환경관리는 우리 손으로(맞춤형서비스) 말하는 대로 ~~!!(일하는 방식 혁신) 특별교통수단 협업을 통한 사회적가치 극대화(공공데이터개방)를 열린혁신과제로 선정하여 우수사례를 도출했다.

공단은 201710월부터 열린혁신 외부위원 10, 내부위원 21명으로 구성된 고객감동위원회를 운영해 총 179개의 과제를 발굴해 업무를 개선했으며 고객모니터링단 운영, 기관참여 열린혁신 네크워크 구성, 조리차 간담회, 열린혁신 경진대회 등을 운영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한 경영혁신을 추진해 왔다.

강은희 이사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2018년 열린혁신 추진을 위해 시민참여 열린혁신 TFT를 구성하고 단중기 경영혁신 과제 발굴 및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하여 혁신동력 확보 및 시민들이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단기 우수사례를 도출하여 시민이 미소짓고 행복해 하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