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1동주민센터 스마트폰 무료 특강 실시
상태바
호원1동주민센터 스마트폰 무료 특강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1.08.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호원1동 주민센터(동장 하해운)는 지난 7월 26일에 이어 지난 9일 동 주민센터에서‘스마트폰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주민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경기북부IT서포터즈 김용운 강사가 지난 강의에 이어 이번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스마트폰의 기본 작동법과 스팸 메세지 차단법, 카메라 사용법 등을 주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특강에는 KT에서 체험용 스마트폰을 10대 지원해주어서 스마트폰이 없는 주민들도 직접 작동해보고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이모씨는 “스마트 폰 사용법 책자를 보고 따라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직접 사용해 보니 빠르게 이해가 된다”며 “텔레뱅킹, 메일보내기 등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 하는 기능을 알게 되어 앞으로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강을 준비한 하해운 호원1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기위해 계속해서 무료 특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세번째 스마트폰 무료 특강은 다양한 어플을 다운 받고 사용하는 방법과 SNS(소셜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및 활용법에 대하여 8월 16일 16:30에 호원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원하는 주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 없이도 KT에서 제공하는 체험폰을 이용해 수강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