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통일염원 임진강 수영대회 개최
상태바
도, 통일염원 임진강 수영대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1.07.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경기도(기획행정실)는 오는 8월 6일 오전 10시에 파주시 적성면 주월리 나루에서 통일에 대한 국민의 염원관심을 높이고, 분단과 평화의 상징인 DMZ일원에 대한 평화, 생태, 역사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통일염원 임진강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영대회는 수영경력 1년이상, 대한민국의 건강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비경쟁 완주방식의 대회로써, 남과 북을 함께 흐르는 임진강의 수려한 경관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년도 140여명
수영동호인 및 1,000여명 관람객 참여

특히 이번대회는 5년 이상의 수영경력자만 참여할 수 있었던 지난해 대회와 달리 1년 이상의 수영경력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자격요건을 완화하여 다양한 국민에게 임진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5년 이상 수영경력자 600m, 1년 이상 수영경력자 50m
참가신청은 경기도DMZ홈페이지(http://dmz.gg.go.kr) 및 국민생활체육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 swimmingnews.or.kr/)를 통하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전국수영연합회 (031-915-4313)
기념품, 완주기념메달, 중식 등 제공예정

이번 수영대회는 맨손물고기잡기, 통일염원 풍선날리기, 소방안전체험, 노민상 수영감독(前박태환 선수 코치) 사인회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도는 "행사장이 혼잡하여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개별차량을 이용하기 보다는 문산역에서 임진각을 경유하여 행사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