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건강원스톱서비스”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보건소 “건강원스톱서비스”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1.04.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소장 김제팔)가 지역주민의 생활습관 및 건강상태를 진단해 개인별 맞춤상담을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

“건강원스톱서비스”는 심뇌혈관 질환 등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하여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로 이루어진 건강원스톱서비스팀이 영양, 운동, 금연, 절주 등 총체적인 건강관리상담을 제공하여 대상자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교육상담 프로그램이다.

3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 중 최근 3개월 이내 건강검진을 한 결과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이 대상이 되며, 건강매니저가 건강검진결과에 따라 건강위험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고, 건강위험요인 개선을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가 영양, 운동, 금연, 절주 등 상담을 하여 준다. 서비스기간은 대상자의 건강위험정도에 따라 3개월 또는 6개월로 다르게 적용되며 상담이 종료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 혈압, 체중 등을 검사하여 건강위험평가를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체적인 건강검진결과 상담을 받아보길 원한다거나 생활습관교정이 어려운 분들은 보건소에 방문하여 체계적인 건강상담프로그램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전하였다. 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건강원스톱서비스상담 예약 후 예약된 날짜에 건강검진 결과표를 지참하고 보건소 2층 체력진단실, 영양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