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에게 학생 자기관리수첩 수여 나의비전 나의미션’자기주도학습플래너로 사용
상태바
전교생에게 학생 자기관리수첩 수여 나의비전 나의미션’자기주도학습플래너로 사용
  • 관리자
  • 승인 2011.04.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학생에게 학교장 표장 실시


용인 동백고등학교는 지난 3월 18일 2011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자기관리 수첩인 ‘나의비전 나의미션’이라는 자기주도학습플래너를 수여하였다.

한편, 학생들은 3년 동안의 자신의 학교생활을 계획한 ‘나의비전과 나의미션’을 작성하여 학교장에게 제출하였다. 지난 4월 6일엔 2, 3학년 재학생들에게 ‘나의비전 나의미션’의 내용물을 적기 위한 ‘새알내기노트’를 수여하여 지난해에 이어 학교생활에서의 자기주도 학습 플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백고등학교의 김유성 교장은 2009년부터 3년간 학교장의 ‘전교생과의 대화’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 주고, 이를 위한 각자의 미션을 실천하도록 전교생들에 대한 특강을 실시해오고 있다.

일명 ‘새알내기노트’라고도 하는 학생자기관리수첩 ‘나의비전 나의미션’에는 교과학습 중 새롭게 알게된 내용과 사실을 학생 스스로 기록하는 노트가 있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동백고등학교는 교육과정 혁신을 추진하는 선진형 교과교실제 학교로서 지난해 전국 교과교실제 대상, 대한민국 좋은 학교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경기도교육청 과학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과학기술부장관과 교육감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동백고등학교는 지난해부터 학생 자기관리 수첩인 ‘나의비전 나의미션’의 학습플래너를 잘 관리한 학생들에게는 아침 등교 시 인성이 바른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창의·인성상 ‘M-Prize'에서 학교장 표창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