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목재펠릿보일러 설치 지원
상태바
양주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목재펠릿보일러 설치 지원
  • 관리자
  • 승인 2011.03.0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에너지 사용증대

양주시는 시민들의 난방비 절감과 친환경에너지 사용증대를 위해 2011년도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펠릿은 톱밥을 분쇄해 원기둥 모양으로 압축한 연료로 펠릿 보일러는 기존 난방용 등유보다 저렴한 면세경유 수준의 난방비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유가상승 및 기후변화에 대응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인 목질계 바이오매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숲 가꾸기 산물 등을 활용한 농산촌 주민들의 난방비 절감 등을 위해 펠릿보일러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본 사업은 총 10대를 보급할 예정이며, 보일러 설치 가격은 대당 370만원으로 시에서 70%의 비용을 지원해준다.

신청대상자는 ▲농산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불우이웃 또는 농가,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산촌개발마을에 거주하는 농가, ▲농산촌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지자체 또는 마을에서 운영하는 마을회관, 노인정 등 공익시설에 설치하려는 자, ▲자부담(총사업비의 30% 약111만원)이 가능한 자 등이다.

목재펠릿은 석유와 같은 화석연료를 대체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주는 청정연료로 지구환경을 지키는 녹색성장의 한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을 제출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산림공원과(031-820-2644)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