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의정부지사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
상태바
국민연금공단의정부지사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9.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2020년 2년 연속 부패방지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국민연금공단 청렴문화 슬로건.
국민연금공단 청렴문화 슬로건.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등 경기북부 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국민연금공단의정부지사(지사장 김미경)는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한 공단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에 청탁금지법 위반사항 및 부패행위를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헬프라인신고 채널 설치, 청렴 및 행동강령 위반 사례 등을 담은 ‘NPS청렴 소식지발간, 각종 안내문 및 홍보 물품에 청렴 슬로건 삽입, 고객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과제를 발굴해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실천사항을 전파하기 위해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실천반 운영,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탁 방지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로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도 측정에서 2016~2018년까지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하여 2019~20202년 연속 부패방지시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2019년도 청렴도 측정에서도 3년 연속 2등급을 유지했다.

이 결과는 국가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 단위과제 수행기관으로서 이를 이행하고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덕분이라 할 것이다.

김미경 의정부지사장은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청렴기관으로서 깨끗한 공직사회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고객 접점에서의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개선 및 담당자 실명제 등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보다 더 두터운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