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동성 공무원 연수단 경기도의회 방문
상태바
중국 광동성 공무원 연수단 경기도의회 방문
  • 김기만
  • 승인 2015.11.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싱(刘星) 단장 등 18명…오는 12월4일까지 총 4주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연수


중국 광동성에서 류싱(刘星) 단장을 비롯한 공무원 18명이 지난 1125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들은 경기도와 자매결연 지역인 광동성 소속 공무원으로서 119일부터 124일까지 총 4주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연수중에 있다.

이번 방문은 경기도의회 광동성 친선의원연맹(회장 박근철 의원)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양 지역간 실직적인 교류 활성화와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근철 친선연맹회장은 환영인사에서 경기도의회와 광동성은 오랫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돈독한 우호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양 지역의 발전에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경기도의회와 방문하신 광동성 공무원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싱(刘星) 단장은 현재 양 성-도간 진행하고 있는 문화교류 사업과 공무원 상호파견 외에 실질적인 교류 확대를 위한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의원 12명으로 구성된 광동성 친선의원연맹은 내년 1월 광동성을 방문해 양 지역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광동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인 박근철 도의원(복지위 간사, 새정치)을 비롯해 박순자(복지위 간사, 새누리), 김의범(복지위, 새누리), 김경자(복지위, 새정치), 이정애(복지위, 새정치), 남종섭(복지위, 새정치), 김광성(복지위, 새정치), 고윤석(안행위, 새정치) 도의원 8명이 함께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