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속에 자연체험 학습장 첫 개장
상태바
산속에 자연체험 학습장 첫 개장
  • 강원덕
  • 승인 2015.04.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처 소요동새마을 지난 10일 교육, 자연, 친환경 등 체험


동두천시 소요동에 자연과 더불어 건강함을 찾을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지난 10문을 열었다.

이날은 동두천시 오세창 시장과 장영미 시의장을 비롯한 어린이집 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동두천에 처음으로 생긴 체험형 농장 개장을 축하했다.

동두천시 안흥동(동두천동) 마차산 기슭에 위치한 '산속에 자연체험학습장'은 제2새마을운동의 모토인 읍..동 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민과 관이 함께 준비해 심혈을 기울인 지역 공동체로 여기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은 소요동 새마을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곳에 사용이 되며, 지역 영농조합과 곤충농장이 상생하며 소요동 새마을에서는 더불어 함께 만드는 사업의 일환으로 도전을 했다.

이에 소요동새마을에서는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해 자연체험학습장을 개장함으로써 지역 및 인근 어린이 집과 유아교육기관 더 나아가서는 가족 시민들이 자연에서 숨쉬며 소중한 친환경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으로 운영해 재미있고 추억을 남기는 교육, 자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소요동새마을협의회(회장 서정식), 소요동새마을부녀회(회장 윤 옥자), 동양버섯영농법인(대표 정영상), 다온곤충농장(대표 정은성) 4개의 기관과 민간사업자가 상생하여 서로가 가지고 있는 제원을 살려 win-win 하여 실속형 체험학습장을 운영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