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학생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상태바
장애․비장애 학생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 강원덕
  • 승인 2012.04.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유·초·중 600여명 통합걷기대회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규)은 지역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장애·비장애 학생 및 교사와 자원봉사자, 진행요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24일 ‘2012 장애, 비장애 학생이 함께하는 유·초·중 통합걷기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걷는 봄길, 꽃길, 더 따뜻한 길!’이라는 주제로 관내 유, 초, 중학교 특수학급의 장애학생과 일반 통합학급의 비장애 학생이 짝을 이루어 중랑천 길을 함께 걸으며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와 자연환경 보호 활동 등에 참여했다. 또한 각급 학교 특수교사들은 장애,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놀이, 전통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은규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특수교육의 핵심은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통합교육이며, 모든 학생들이 편견 없이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학교 안에서의 통합교육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기회의 장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통합걷기대회를 통해 장애 학생에게는 친구의 소중함과 자아 성취감을, 비장애 학생에게는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새롭게 전환해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 교육’을 형성하는 밑거름의 기회를 주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회를 마련하여 진정한 통합교육을 위한 발판을 다져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