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으로 학교폭력 예방 한다
상태바
인성교육으로 학교폭력 예방 한다
  • 강원덕
  • 승인 2012.04.1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청소년 어울마당 프로그램’ 공모

의정부시는 청소년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한 ‘청소년 어울마당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꿈을 키우는 청소년, 희망을 채우는 의정부’라는 청소년 비전을 위한 사업 △즐겁고 활기찬 청소년 문화 조성 △학교폭력 예방 등 건강하고 안전한 청소년 환경 조성 ‣더불어 함께하는 청소년 맞춤 서비스 △전통문화·직업체험 등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성 위주의 다양한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이다.

선정기준은 △청소년 비전과의 연계성, 구체성, 창의성, 적정성, 발전성 사업 추진결과 기대되는 파급효과 및 청소년 욕구․흥미 반영 △다각적 홍보계획 및 안전(위생)관리 △사업(예산)규모 및 청소년사업 추진실적 △사업대상의 범위 등으로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심의하며, 점수가 높은 5 ~ 6개 프로그램을 선정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의정부시에 등록된 청소년 관련 단체, 비영리법인, 관내 학교 등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단체 및 기관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시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오영춘 교육지원과장은 “주5일 수업제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근본적 대책의 일환으로 많은 청소년 단체 등이 청소년의 꿈과 인성을 키우기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본 공모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