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혁신과제 안착…현장실천 사례 발표
상태바
5대혁신과제 안착…현장실천 사례 발표
  • 강원덕
  • 승인 2011.11.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 컨설턴트 역량 강화 및 현장과의 대화 나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지난 7일 대회의실에서 '5대혁신과제 및 학교문화혁신 현장 안착을 위한 컨설턴트 역량 강화 및 현장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5대혁신과제는 경기도교육청의 핵심 정책으로 수업․교실․학교․행정․제도 혁신을 담고 있으며, 우수사례 발표는 5대혁신과제 및 학교문화혁신 추진 우수교인 초등학교 각 2교, 중학교 각 1교가 단위 학교에서 1년 동안 추진한 현장실천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우수사례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및 컨설턴트와의 토의과정을 마련함으로써 최신 교육정보 공유 및 교육혁신에 대한 의지를 굳건히 하는 자리가 됐다.

윤철호 교수학습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업혁신,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 및 제도혁신 등의 5대혁신과제 추진은 공교육 정상화 및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일이며, 그것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탈바꿈함으로써 가능한 일"이라고 언급하면서 "이 번 5대혁신과제 안착을 위한 현장과의 대화 시간이 우리 연천교육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군남초등학교 한찬규 교감은 "타 학교 5대혁신과제 및 학교문화혁신 추진 우수사례를 접하고 보니 평소 생각하지도 못했던 참신한 교육실천 아이디어를 얻게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내년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꼭 반영하여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학교별 5대혁신과제 및 학교문화혁신 추진 우수사례 발표 및 컨설턴트와의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5대혁신과제를 학교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자리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