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교수-학습과정안 개발에 구슬땀
상태바
우수 교수-학습과정안 개발에 구슬땀
  • 강원덕
  • 승인 2011.10.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교과별로 교수-교장-교감으로 이루어진 컨설팅팀의 1:1컨설팅을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는 2011 창의․인성 교과연구회에서 개발하고 있는 교수-학습과정안의 질 점검을 위해 26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교과별로 교수-교장-교감으로 이루어진 컨설팅팀의 1:1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 참여할 교과연구회는 창의적체험활동 개발 초등36팀, 기타 교과목 초등16팀 모두 52개 팀으로 현재까지 개발중인 교수-학습과정안을 발표하고 전문 컨설팅 위원으로부터 컨설팅 및 서로간의 개발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내년부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인성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을 위한 질 관리 점검 과정이다. 중․고등학교 컨설팅은 다음달 16일로 예정되어 있다.

초, 중, 고등학교 총 131팀으로 운영되고 있는 창의․인성 교과연구회는 교원동아리에 500만원을 지원해 총34차시의 창의․인성 수업모델 및 교수-학습 과정안을 개발하고 적용을 통해 일반화 시키는 것이 그 목적으로서 현재 2회의 수업공개 및 3회의 컨설팅을 통하여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현장 교사들이 직접 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만들고, 자신들이 수업을 통해 느낀 과정들을 교수-학습안으로 개발하고 여러차례의 적용과 컨설팅을 통하여 개발된 이번 창의․인성 교수-학습과정안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됐으면 하는 기대와 함께 완성된 개발물은 모두 창의적체험학습지원센터 에듀모두(http://edumodoo.goe.go.kr)에 탑재되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