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이제 문제없어요!”
상태바
“집에서도 이제 문제없어요!”
  • 강원덕
  • 승인 2011.10.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업무지원서비스 도입…교직원 업무경감 한발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20일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업무관리시스템, 에듀파인시스템 등 교직원이 사용하는 모든 업무관련 시스템에 원격업무지원서비스를 전면 도입한다.

원격업무지원서비스는 교직원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재택․파견․이동 근무 등 유동적 근무환경에서 교직원 업무효율성 증대 및 업무 경감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며, 방식은 차세대 NEIS의 SSL VPN(Secure Sockets Layer Virtual Private Network)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PC부터 서버까지의 완벽한 보안 아래, 교직원이 근무지 외 온라인 환경에서 근무지의 업무관련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교직원 본인의 온라인 원격 업무 신청, 기관장 승인을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앞서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이주영)은 지난 6월3일 NEIS 원격업무지원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7~8월 원격업무지원서비스 확대 여부를 모니터링하면서 지원 여부를 검토했다.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실 이홍영 담당관은 “원격업무지원서비스 전면 도입으로 원격지 근무를 실현함으로써 경기도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업무효율성 향상은 물론 업무 경감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길 기대한다”며, “우리 교직원의 행복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