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최고의 특강 운영
상태바
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최고의 특강 운영
  • 관리자
  • 승인 2011.09.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는 왜 우리 땅인가?


동두천시립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오후 2시 1층 문화누리실에서 <반크 역사 바로찾기> 이광수 저자를 초빙하여 ‘독도는 왜 우리 땅인가’ 란 주제로 5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에 초빙된 이광수 저자는 독도가 한국 영토라는 사실을 역사적인 기록을 통해 밝혀내는 작업은 물론 독도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왜곡되어 있는 사실들을 만화를 통해 풀어낸 <반크 역사 바로 찾기>를 출간해 2010년 7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권장도서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공공기관을 방문하며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강연은 요코 이야기의 모순과 이순신 장군에 대한 일본의 잘못된 사실 유포 등 일본 역사 왜곡의 실태를 분석하고 독도 문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잘못 표기되어 있는 우리나라 지도나 역사적 사실의 심각성을 자각하고 고쳐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단순히 반일 감정에 휩싸여 감정적으로 대처할 것이 아니라 지식적 측면에서 접근하여 평화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연을 들었던 한 수강생은 “독도에 관련된 책을 더 많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아이들에게도 정확하게 가르쳐주겠다”고 다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