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탈행동 없는 보람된 여름방학 학교가 책임진다
상태바
일탈행동 없는 보람된 여름방학 학교가 책임진다
  • 관리자
  • 승인 2011.07.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계방학 중 학생 일탈행동 예방 대책 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는 7월 27일(수) 관내 지역교육청 생활인권 담당 장학사 및 고등학교 교감 117명을 대상으로 2011 하계방학 중 일탈행동 예방 대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하계방학 중 위기학생들에 대한 생활인권지도 강화로 일탈행동 및 학생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학생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우수교 사발표가 있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하계방학 중 위기(장기결석)학생 지도 철저 및 상담역량 강화, 위기학생 1:1 연계지도 및 맞춤형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 일탈행동 예방 프로그램 안내, 학업중단학생 감소 대책(학업중단 숙려제 등) 마련, 사안 발생학교 관리자의 책임지도 역량 제고, 하계방학 중 각종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연수가 있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여러 가지 학생 사안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 및 사례발표가 있었으며, 각종 강력 학생범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단위학교 특별지도관리팀 운영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제2청사 구교열 교원능력개발과장은 “이번 연수가 이제 학교 현장에 정착되고 있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토대로, 하계방학 중 학생들의 각종 일탈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 안전망을 구축함에 있어서 학교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고 강조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