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문화 자원 담은 공공콘텐츠 개발
상태바
시군 문화 자원 담은 공공콘텐츠 개발
  • 관리자
  • 승인 2011.07.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경기도-부천-안양-안성 협약 체결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시군, 콘텐츠 전문기관과 함께 도내 우수한 문화 자원을 담은 공공콘텐츠를 개발한다.

이를 위해 도, 부천시, 안성시, 안양시,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하 GDCA)은 18일 ‘경기 시군 문화 콘텐츠 개발 사업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시군의 우수한 문화, 역사, 예술, 관광 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부천시, 안양시, 안성시와 함께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스마트 환경에 맞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온라인 웹페이지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공공 콘텐츠는 공공 정보를 활용한 사용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증강현실, 게임, 퀴즈 등을 활용해 문화자원 교육 및 체험 기능을 추가한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단순한 DB 정보 등 그동안 각 지자체가 출시한 문화 관광 분야어플리케이션이 갖고 있던 한계를 넘어서게 된 것.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접목해 소통의 쌍방향성을 갖추고 각 지자체별 실시간 행정 정보 등을 추가 제공하는 등 사용자들의 편의와 만족도에 초점을 맞춰 개발할 계획이다.

부천, 안양, 안성의 문화자원을 담은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온라인 포털형 콘텐츠는 여러 지자체의 정보를 한꺼번에 제공해 사용자들의 정보접근성을 강화하고, 어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하기 힘든 정보들을 모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과 웹에서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폰과 일반PC로 제약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도는 단계적으로 도내 31개 시군과 협력해 도민을 위한 공공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