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도의원과 시군 부단체장 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 도의원과 시군 부단체장 간담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1.05.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지역의 현안사항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경기북부지역 도의원협의회(회장 김경호 부의장)에서는 ‘11. 5. 20(금) 10:00 경기북부지역 도의원 34명과 북부지역 10개 시군 부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경호 협의회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 부단체장들은 ‘2011년도 제92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시군
체육문화센터 건립’ ‘경기북부비젼센터 신축’, ‘GTX 구간 연장’, ‘지방도 사업의 조속 마무리를 위한 도비 지원’, ‘도라전망대 이전신축, 등 시군별 주요현안 사항대해 설명하고 북부지역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아울러, 김동근 의정부 부시장이 제안한
경원축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 연천군이 체육시설과 문화․교육시설, 대표축제에 상호시설 공유문화교류를 함께 하자고 제안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시군이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 날 토론회에 참석한 도의원들은 금번 북부 시군과의 첫 간담회에 큰 의미를 부여했으며,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道, 도의회, 북부 시군 모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김경호 협의회장은 북부지역 도의원들이 여야나 출신지역을 떠나 함께 힘을 모아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시군 연계사업과 공동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공조와 노력을 당부했다.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는 앞으로도 경기북부지역의 규제완화와 SOC확충을 위해 다양한 계층과의 간담회와 여론 수렴기회를 지속적으로 갖기로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