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공감을 통해 성숙해지는 어린왕자들
상태바
독서공감을 통해 성숙해지는 어린왕자들
  • 관리자
  • 승인 2011.05.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도서관 청소년독서회 큰 호응 속 운영



좋은 책을 읽고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동두천시립도서관 청소년 독서회가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운영한 청소년독서회는 중학교 1,2학년과 3학년 총 2개 반 모집에 접수인원의 2배 이상 몰리는 등 호응이 좋아 학부모들의 강력한 요청에 의해 중학교 1,2학년 오후반을 추가 개설하여 총 3개 반으로 운영하게 됐다.

매월 2,4째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독서회는 중학교 1,2학년(모임명: 독서공감)은 교과 관련 도서를 중심으로 전문 강사가 독서지도와 독서토론으로 진행되고, 중학교 3학년(모임명: 어린왕자)은 다양한 주제를 정해 관련도서를 읽고 밑줄낭독회를 통해 저마다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학년별 특성에 맞는 모임 구성으로 출석율 75% 이상을 유지하며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회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스스로 찾아서 공부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의지를 키웠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청소년 독서회는 기본적인 독서토론 외에도 대학교 견학은 물론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시 진행 봉사를 하는 등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독서회 회원은 매년 3월 중에 모집하고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관내 학생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860-3262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city.ddclib.net)를 참고하기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