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 활동, 애로 줄어든다
상태바
학부모회 활동, 애로 줄어든다
  • 관리자
  • 승인 2011.04.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권역 교육... 예산 처리 간소화, 자원봉사 인증, 학부모회 활동 지원교 30.5% 증가... 전체 학교의 36%


경기도교육청은 14일 오후 의정부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의정부 권역의 학부모 609명을 대상으로 <2011 학부모 학교참여 대표자 교육>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2011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사업 설명,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지원비 집행 안내, ▲학부모 자원봉사 실적 인증 방법 등으로,

(활동지원비 관리) 학부모 학교참여 사업 설명에 이어,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최초개발학부모활동지원비 관리프로그램의 사용법 등 간소화된 예산 관리법을 안내하였다.
- 그동안 지원예산의 집행 및 정산 절차와 방법 등이 복잡하다며, 학부모에게 적합한 방식에 대한 지적이 여러 차례 있었다.

(자원봉사 실적 인증) 교육에서는 또한 자원봉사 실적 인증 방법을 안내하였다. 올해부터 경기도청 및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협조 하에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의 4가지 유형 모두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증받게 되어, 그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였다.
* 4가지 유형: 학교교육 참여,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아버지 참여
- 인증은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에서 가능하며, 자원봉사 실적은 공영주차장, 공원, 체육시설, 문화시설, 식당 등 시군별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이용할 때 유용하다.

이번 교육 내용과 관련하여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학부모 입장에서 보면 학교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어렵고 불편한 점이 있었다”며, “그러한 애로들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면서 간소화된 예산 관리와 자원봉사 실적 인증 등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관계자는 이어서 “앞으로도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면서 학교 담장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교육은 의정부 권역에 이어, 15일 부천, 18일 수원, 19일 성남 권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771개교에 교당 300~500만원 내외 등 총 26억 4백만원을 학부모 학교참여 예산으로 지원한다.

지원교는 도내 전체 학교의 36%이며, 지난 해 591개교에서 30.5% 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