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사, 교육의 리더’
상태바
‘행복한 교사, 교육의 리더’
  • 관리자
  • 승인 2011.04.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NTTP 교사리더십 연수원학교 개강식


중탑초등학교는 4월 13일(수) 경기혁신교육의 일환인『2011 NTTP 교사리더십 연수원학교』개강식을 거행하였다.

『소통․배려․나눔의 따뜻한 카리스마 교사리더십』함양을 위한 교사리더십 연수원학교 개강식에는 성남교육지원청 양재길 교육장, 중탑초등학교 운영위원 및 학부모지원단, 연수 신청 교사와 성남시 3월 발령 신규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희순 교장은 'NTTP는 교육의 희망을 노래한다'라는 인사말과 함께'행복한 교사, 교육의 리더'를 향한 작은 시작에 동참해 준 참석자들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였다.

한편, 자리를 함께 한 성남교육지원청 양재길 교육장은 '전문가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부단한 personal development가 이루어져야 전문가로서 인정받을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리더십 가운데 교사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리더십을 분석, 개발,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라고 강조하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을 격려하였다.

경기교육 100년의 약속과 함께 교원역량혁신을 통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필요성에 의해 시작된 새로운 교사 연수 프로그램인 NTTP(New Teacher Training Program)는 연수원의 기능을 단위학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써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원들의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고 학교 혁신을 실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개강식에 이어 기본 4차시 과정으로 진행된 본 연수는 일방적인 전달방식의 연수에서 탈피한 개별활동, 모둠활동, 전체 체험활동을 통하여 강사와 연수생들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즐거운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연수 종료 후 조사된 설문 결과 연수생들은 '현장교사들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연수', ‘교실수업에 즉각적인 적용 가능성', '강사의 강의 준비 및 강의 내용 등의 우수성'등을 높이 평가하였다.

Power Leadership, Instruction Leadership, Vision Leadership, Servant Leadership 함양의 교사 리더십 연수원학교 운영은 올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2회씩 관내외 교사를 중심으로 꾸준히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교사들은 '교사의 힘이 아이들을 변화시킨다'는 신념아래 잘 가르치는 최고의 교사, 소통․ 배려․ 나눔을 실천하는 진정한 교실 리더로서의 모습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