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2011. 제1차 청소년 육성위원회』개최
상태바
의정부시,『2011. 제1차 청소년 육성위원회』개최
  • 관리자
  • 승인 2011.03.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의정부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 등 심의

의정부시는 지난 29일 청소년 전문가 등 관계자와 관련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해『2011년 의정부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청소년비전인 ‘꿈을 키우는 청소년, 희망을 채우는 의정부 ’를 향한 3대 과제 22개 사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위원들의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3대 과제로는 청소년 육성 및 자기주도역량 증진, 청소년 보호 및 지역사회안전망 강화, 청소년 복지 및 맞춤서비스 강화이다.

청소년 육성 및 자기주도역량 증진 분야에서는 끼자랑 꿈자랑 경연대회, 비보이 챔피언십 등 청소년을 위한 특색 있는 문화행사 개최, 청소년 어울마당, 문화존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활동 기회 확대, 차세대위원회 운영 등 자기 주도적 청소년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청소년 보호 및 지역사회안전망 강화 분야에서는 청소년지원센터 운영,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 구축·운영,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시행한다.

청소년 복지 및 맞춤서비스 강화 분야에서는 찾아가고 싶은 청소년 수련시설 조성, 특별지원대상 청소년 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한, 2011년도 특수시책으로 ‘꿈나무 Vision Up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보호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로 발굴 ·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위원장인 김동근 부시장은 “2011년도에는 꿈을 키우는 청소년, 희망을 채우는 의정부라는 청소년비전에 맞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더욱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