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노인대학 새내기 개강식 잇따라
상태바
양주시, 노인대학 새내기 개강식 잇따라
  • 관리자
  • 승인 2011.03.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지역별 노인대학이 장흥노인대학을 필두로 새봄을 맞아 잇따라 개강하고 있다.

장흥노인대학은 제7기 개강식을 지난 29일 장흥문화체육센터에서 장흥노인대학(학장 박성휘)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양진철 양주부시장, 이희섭 장흥면장, 민영신 노인회지회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입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24주에 걸쳐 교양과목 및 건강관리 등 교육을 받아며, 학생들의 여가생활을 위하여 2시간가량의 노래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양 부시장은 "입학생들에게 끝까지 참여해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존경받는 지역사회 어르신이 되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입학생들을 축하해줬으며, 특히 장흥면새마을부녀회(회장 조정순)에서는 노인대학 개강식에 참석한 내빈 및 입학생을 위해 회원 20여명이 식사제공 등 봉사활동을 했고, 관내 기업체 동원농산(회장 민병상)은 10회 정도 김치 100㎏ 협찬해 주기로 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양주시 각 지역 노인대학은 배우는 즐거움, 사랑실천의 즐거움, 나눔의 즐거움, 건강의 즐거움을 바탕으로 매년 지역 노인들의 여생을 보람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7기 장흥노인대학에 입학한 김모노인은 "노인대학을 통해 친구도 사귀고,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활동을 같이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양주시 노인대학은 지역별로 8개소 있으며, 입학식 일정은 ▲3월 30일 은현복지회관에서 은현노인대학, ▲3월 31일 은현복지회관에서 남면노인대학, ▲4월 1일 노인회지회에서 지회․회천노인대학, ▲4월 5일 백석분회에서 백석노인대학, ▲4월 7일 양주1동 복지회관에서 양주1동노인대학, ▲4월 8일 양주2동분회에서 양주2동노인대학, ▲4월 11일 광적분회에서 광적노인대학이 입학식을 개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