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혁신교육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이 앞장서...
상태바
연천 혁신교육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이 앞장서...
  • 관리자
  • 승인 2011.03.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 상반기 초,중,고등학교 교감회의 개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3월 30일(수), 대회의실에서 초, 중, 고등학교 교감회의를 개최하였다. 지난 3.15(화)에 열렸던 교장회의가 2011 연천교육기본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을 협의했던 자리였다면, 이 번 교감회의는 연천교육 분야별 세부계획을 전달하고 다함께 토의하는 자리였다.

2010년도에 이어 올 해도 교원업무행정 경감을 목적으로 업무별 담당교사가 참가하였던 각종 회의를 통합하여 수업부담이 없는 교감선생님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가졌다. 그 결과 적어도 8차례 이상의 업무 담당자 회의를 단 1회에 소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날 회의에서 오전에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학교별 학력관리 성과 분석을 통한 학력 신장, 학교교육력 증대를 위한 컨설팅 장학, 교원능력개발 평가 매뉴얼 안내를 비롯한 각각의 업무담당자별 안내가 있었고, 오후에는 각 학교 학부모 대표와 교감선생님들이 학교교육 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가짐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연천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정낙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수요자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하여 전문화된 교육지원 업무를 제공할 것을 역설하였고, 학생들이 행복을 느끼는 새로운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신뢰와 감동으로 함께 하는 연천교육" 실현을 위하여 고품질 연천교육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연천초등학교 강기호 교감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경까지 업무 전달과 함께 진지한 토론을 하고나니 육체적으로 피곤하기는 하지만, 업무 담당 교사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에 보람을 느꼈고, 교감으로서 업무 파악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계속하여 "수업혁신,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 등의 5대 혁신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함으로써 "신뢰와 감동으로 함께 하는 연천교육"을 실현하고자 모든 직원의 총력을 결집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