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연 후보, 차별 없는 의정부 5대 장애인 공약 발표
상태바
김재연 후보, 차별 없는 의정부 5대 장애인 공약 발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12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예산확충, 장애인 치과 확대(의정부 병원 진료 시간확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확대(동별 1개소), 발달장애인 주거 지원 예산확보, 장애인 가족 정서 지원 사업

진보당 의정부시을 극회의원 김재연 후보가 차별 없는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장애인 공약을 발표했다.

김재연 후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 없이 지역 사회 자립생활을 기본권으로 인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모든 장애인이 다른 사람과 동등한 선택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살 수 있는 동등한 권리를 가짐을 인정하고 지역 사회로의 통합과 참여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는 입장을 표했다.

또한 장애인 소득보장체계나 장애인 사회복지서비스 등 장애인에 대한 법제도가 존재해 오긴 했지만 장애인의 권리보장보다는 종속적이고 비주체적인 존재로 간주하는 등 시혜와 동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데서 근본적 문제가 있다고주장했다.

김재연 후보는 의정부에서부터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해소하고 차별 없이 행복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5대 장애인 공약을 발표했다.

5대 장애인 공약은 첫째,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예산확충 둘째, 장애인 치과 확대(의정부 병원 진료 시간확대) 셋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확대(동별 1개소) 넷째, 발달장애인 주거 지원 예산확보 다섯째, 장애인 가족 정서 지원 사업 등이다.

김 후보는 이밖에도 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법, 제도적 장치를 만드는데 힘을 쏟을 것이며 우리 사회가 차별과 배제 없는 평등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