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강 예비후보 3대 분야 12개 지역 공약 발표
상태바
이재강 예비후보 3대 분야 12개 지역 공약 발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06 0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강 후보 “경기도 평화부지사 경험 살려 의정부 발전 이끌어 낼 것”
지하철 8호선 연장 조속 추진, 마을버스 준공영제 등 경제, 복지 분야 등 의정부시 현안 관련 구체적 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이재강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이재강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이재강 예비후보가 지난 35교통의 중심 사통팔달 의정부 상생하는 의정부 경제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 등 3대 분야 12개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강 예비후보는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지낸 경험을 살려 보다 풍요롭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의정부를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재강 예비후보는 먼저 교통 분야 지역 공약으로 지하철 8호선 연장 조속 추진 마을버스 준공영제 의정부 공공버스 신규 노선 신설 (민락 고산-장암) 용현산업단지-영석고 앞 도로 개설 고속버스터미널-공항터미널 추진(고산동) 5개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강 예비후보는 의정부 시민들은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출퇴근 시간만 매일 3~5시간씩 소요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라며 임기 중 8호선 연장, 버스 노선 신설 등을 통해 교통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두 번째는 상생하는 의정부 경제를 통해 의정부 일자리 확대 정책과 자영업자·소상공인 보호 대책을 소개하며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공약에는 용현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로 전환 추진,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바일 상품권 과다 수수료 인하, 소상공인 맞춤형 사회보험 도입 추진, 청소년 고의 음주 피해 방지 대책 마련 등이 있다.

이 예비후보는 제조업 중심의 용현산업단지는 시설도 많이 노후화되어 있다라며 용현산단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첨단산업을 육성하는 스마트 단지로 전환하는 데 주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의정부는 자영업 소상공인의 비중이 높은 도시라며 사회안전망 속에서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를 통해 윤석열 정부 건강보험 보장성 약화 정상화 손주 돌봄 선생님 제도 도입 취약계층 에너지 바우처 확대 등 복지 공약을 내세웠다.

이재강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는 재정건전성을 핑계로 MRI, 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기준 축소를 추진하고 있으나 오히려 이는 오히려 민간보험 의존도를 높여 개인부담을 상승시킬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의 MRI, 초음파 지원 축소를 강력하게 저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친인척이 아이돌보미로 연계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했다. 이는 민주당 총선공약 4호 저출생 종합대책 돌봄 대책과 연계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이재강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는 민생과는 거리가 먼 검사들의 정권이라며 의정부 시민,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국회에게 윤석열 정부를 견제할 수 있는 권한을 국민들께서 주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강 예비후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 평화부지사로 재임하며 경기도정을 함께 이끌었던 경험이 있어 경기북부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