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양주시 공약이행률 57% ‘순항중’
상태바
민선8기 양주시 공약이행률 57% ‘순항중’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06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수현 양주시장 주재로 3월5일 실·국·소장 및 부서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 개최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3월5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3월5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35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실··소장 및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방향,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현재 양주시는 27만 시민이 행복한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6대 시정목표를 기반으로 14개 전략 총 121건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선 82년 차를 맞은 현재 공약사업 전체 평균 이행률은 전년 상반기 대비 11% 상승한 57%로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중 시민 옴브즈만 제도 기반 마련 및 시행 감사담당관 외부 공개 채용 시장 직속 시정혁신자문위원회 구성 서울사무소 설치를 통한 교류 협력 강화 주정차단속 신축적 운영 장애인 복지 택시 24시간 운영 추진 천보산 둘레길(등산로) 재정비 양주시 유료 공공 체육시설 사용료(이용료) 인하 덕계공원 주차타워 건립 남면, 옥정신도시 미세먼지 대기 측정망 설치 등 현재까지 32개의 공약사업(26%)을 완료했으며 72개 공약사업(60%)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지기 위한 시민과의 중요한 약속임을 잊지 말고 실효성 있는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양주시는 차질 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반기별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공약 추진 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공약사업 변경 및 조정사항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