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정신 계승해 자유대한민국 번영에 기여할 것”
상태바
“3·1정신 계승해 자유대한민국 번영에 기여할 것”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0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희경 후보, 3·1운동 기념사 통해 “독립유공자·가족 분들께 깊은 감사… 순국선열의 애국·애민정신 이어받아 국가역량 극대화해야”
국민의힘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전희경 후보.
국민의힘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전희경 후보.

국민의힘 전희경 국회의원 후보(의정부갑)3·1독립만세운동 105주년을 맞아 “3·1정신을 계승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전희경 후보는 지난 31일 기념사를 통해 우리 선열들이 자유를 향한 신념과 의지로 일군 자유대한민국의 번영에 책임 있게 기여해 후손들이 대대손손 누릴 수 있도록 역사적 사명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 후보는 감격스러운 독립만세운동이 105주년을 맞이했지만, 대한민국은 안팎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우리 후손들에게는 선열들이 바라셨던 위대한 이상을 완성해나가야 할 책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전 후보는 내적으로 국민들이 상식과 공정의 회복을 바라며 정권 교체를 이뤄 주셨지만 다수당의 입법폭주에 따른 사회 곳곳의 갈등으로 개혁의 속도는 더디기만 하다외적으로는 러시아와 북한의 밀월관계, 대만에 대한 중국의 경제·군사적 압박 등 불안이 심화하고 있는 동북아정세가 한반도 안보를 근본적으로 위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전 후보는 이러한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애민정신을 이어받아 우리의 국가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며 우리가 일제로부터의 독립, 6·25 전쟁의 극복, 산업화와 민주화에 이르기까지 발전을 이뤄낸 힘은 자유를 선택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치열한 노력에 있다고 강조했다.

전 후보는 “3·1독립만세운동의 뜨거운 함성은 어두컴컴하기만 했던 망국(亡國)의 고통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는 투지와 희망을 안겨주었다애국지사 분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하며 독립유공자분들과 가족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