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온힘
상태바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온힘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2.22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시장 바이오 재생의료전문기업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 만나 바이오산업 육성 협력 논의
김동근 시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2월20일 시장실에서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등과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2월20일 시장실에서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등과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난 220일 시장실에서 바이오 재생의료전문기업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를 만나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미군 반환공여지인 캠프 카일 부지에 인근 을지대학병원, 가톨릭대 성모병원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 같은 방침을 유현승 대표를 비롯한 시지바이오 임원진에게 설명했다.

또한 바이오산업 핵심원천기술 개발 및 제조시설 지원 육성으로 원스톱 패키지 연구가 가능하도록 행재정적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며 그 과정에 시지바이오가 함께 하기를 제안했다.

2006년 설립된 시지바이오는 자체 개발한 바이오 소재를 접목한 국내 최초의 인공뼈 본그로스(Bongros)-HA’의 국내품목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작년 11월에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기업 이노시스를 인수, 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가공 및 생산 기술을 모두 확보했다.

특히 용현산업단지 내 생산시설 증설과 의정부 인재 채용에 대한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등 의정부시에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의정부시 첨단 바이오산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시지바이오의 의정부시 사업 진출을 적극 환영한다. 우리 시 첨단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의정부시는 의료 인프라와 지리적 접근성, 우수한 정주 여건 등을 모두 갖춘 도시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의 최적지다. 앞으로 조성 계획을 구체화하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