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경기도의원 신한대 글로벌관광경영학과 학생들에게 특강
상태바
오석규 경기도의원 신한대 글로벌관광경영학과 학생들에게 특강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11.24 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 의원 “관광산업의 진로·취업, 관광상품의 7대 특성, 경기도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지역특화 관광 및 관광 트렌드 대응 중요성” 강조
오석규 경기도의원 신한대 글로벌관광경영학과 특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사진, 의정부4)은 지난 1121일 신한대학교에서 글로벌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광산업의 진로 및 취업, 관광상품의 특성 그리고 경기도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를 주제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 의원은 특강에서 여행상품은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 즉 상품 전체를 말하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여행사의 아이디어로 여행을 구성요소로 결합해 판매되는 상품이라는 좁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이후 플랫폼 여행사의 출현으로 정통여행사가 위기에 봉착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형성, 유사성과 모방 용이성, 비저장성(소멸성), 설비투자비의 상대적 저렴성,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계절성, 상품가치의 주관성 등의 특성을 가진다며 관광삼품의 7대 특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경기도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정부 관광의 정책 기조가 거점관광, 테마형(야간)관광, 인구 소멸, 웰니스(치유), 워케이션 등 지방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관광 예산 비중을 높이고 다양한 관광 사업 노력을 통해 지역 특화 관광 및 관광 트렌드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 선정 관광사업에도 내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은 물론 정부의 각종 관광정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전문성을 키우고 적극행정을 펼쳐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석규 의원은 관광학 박사로서 대학()에서 관광학 전공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및 중국 국영 관광 기업의 한국법인에서 임원으로 재직하는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국회입법지원(문화·체육·관광) 위원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