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의원 “경기도형 관광 콘셉트 개발해 정부에 건의·제안해야”
상태바
오석규 의원 “경기도형 관광 콘셉트 개발해 정부에 건의·제안해야”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11.08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 수원 화성 일대 현장방문 및 세미나 개최
오 의원 특강서 “정부의 각종 관광정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전문성 키우고 적극행정 펼쳐야”
오석규 도의원이 지난 11월6일 ‘경기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에서 진행한 제3차 현장방문 및 세미나에 참석한 내빈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석규 도의원이 지난 11월6일 ‘경기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에서 진행한 제3차 현장방문 및 세미나에 참석한 내빈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사진, 의정부4)은 지난 116일 오 의원이 연구단체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기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에서 진행한 제3차 현장방문 및 세미나에서 경기도 새로운 경기도형 관광 콘셉트를 개발해 정부에 관광 정책을 건의·제안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오 의원은 특강에서 정부 선정 관광 사업에 도 내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정부의 각종 관광정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전문성을 키우고 적극행정을 통해 경기도 관광 활성화 모색이 요구 된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에 가는 김에 들리는 경기도는 그만하자면서 “DMZ는 알지만 파주시는 모르는, 에버랜드는 알지만 용인시는 모르는 관광을 지양해야 한다. 경기도 및 시군 브랜드 강화에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기관광공사와 서울관광재단과 정원, 주요기능, 출연예산을 비교한 자료를 보이면서 경기관광공사는 서울관광재단에 비해 정원 규모나 출연예산이 현저히 적은데 반해 위탁사업이 너무 과도한 것 같다면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간 조직 및 업무 정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관광 지원 사업은 폐지하고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선제적인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경기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의 제3차 현장방문 및 세미나는 수원 일대를 돌아보고 의원연구단체 회장인 오석규 의원의 수원화성 콘텐츠 개발(발굴) 및 경기도 관광 정책·행정 문제 인식염태영 경제부지사의 행궁동 도시재생 사례 소개에 대한 특강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오석규 의원을 비롯해 김동희(더민주, 부천6)·최종현(더민주, 수원7)·박옥분(더민주, 수원2)·조용호(더민주, 오산2)·정윤경(더민주, 군포1)·전자영(더민주, 용인4)·장민수(더민주, 비례황대호(더민주, 수원3)·이자형(더민주, 비례김옥순(더민주, 비례이인규(더민주, 동두천1)·김선영(더민주, 비례서현옥(더민주, 평택3)·안명규(국힘, 파주5)·정경자(국힘, 비례이채영(국힘, 비례) 의원과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함께 했으며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격려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