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학업 중단 학생 학습권 보호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학업 중단 학생 학습권 보호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10.0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30일~11월3일 북부청사 및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방문 신청… 현장 실사, 등록운영위원회 심의 과정 등 거쳐 등록기관 12월 공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도내 미등록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하반기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를 시행한다.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준을 충족한 교육시설이 교육감 등록 절차를 거쳐 학업 중단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호 하는 제도로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은 1030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오는 111일부터 3일까지 북부청사 접수처를 방문하면 된다.

등록 관련 제출서류와 질의응답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 부서를 통해 사전 검토도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접수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실사 교육과정, 교육환경, 시설 등 제반 사항 확인 등록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12월에 등록기관을 공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과 김영훈 과장은 이번 등록제는 대안교육기관에 법적 지위를 부여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학업 중단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시도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현황은 교육부, 시도교육청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