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서… 청년층 대상 로컬투어 시범운영
상태바
동두천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서… 청년층 대상 로컬투어 시범운영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7.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류‧당일형 관광코스 개발 완료되면 오는 10월 여행작가,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여행전문가들 초청해 팸투어 운영할 계획
동두천시 청사 전경.
동두천시 청사 전경.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관광코스 개발을 위한 두 번째 시범 투어를 오는 78일 실시한다.

이번 시범투어는 동두천만의 특색 있는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탐방하는 당일형 로컬투어로 2030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지역 내에 거주 또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동두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직장인 등 25명이 참여하여 도보로 이동하며 동두천의 숨은 매력 찾기에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8, 보산역 1번 출구 두드림마켓에 집결해 보산동 로컬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캠프보산의 두드림뮤직센터에서 팝페라 공연을 관람한다. 이어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과 카페에서 자유 시간을 갖고 동두천 브루어리 로컬 양조장 투어, 중앙시장&동광극장 로컬 시장 투어, 니지모리 스튜디오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동두천시는 지역의 주요 거점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하는 관광코스 개발을 목표로 지난 4월 개발사업 용역에 착수하여 체류형 2(휴양-숲힐링, 감성캠핑) 및 당일형 2(레트로&캠프보산 워킹투어, 로컬&캠프보산 워킹투어) 관광코스를 기획하였다. 지난 526일과 27일에 가족 단위 참가자 23명을 모집하여 휴양-숲힐링을 테마로 체류형 관광코스 시범투어를 실시했다.

동두천시는 체류형 및 당일형 관광코스 개발이 완료되면 올 10월에 여행작가,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여행전문가들을 초청, 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팸투어 참가자의 여행 후기 콘텐츠 제작 및 SNS 배포를 통해 동두천 관광코스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