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칠봉산 우회 등산로 개통
상태바
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칠봉산 우회 등산로 개통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2.10.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재데크 계단(약 30m), 유도·경계용 난간(70m), 목교·침목계단, 흙길노면 다지기 등 각종 시설물 설치 등으로 등산로 정비 통해 안전 확보
동두천시는 칠봉산 등산로 가운데 산책로~재생병원 구간 우회 등산로를 신설해 지난 10월18일 개통했다.
동두천시는 칠봉산 등산로 가운데 산책로~재생병원 구간 우회 등산로를 신설해 지난 10월18일 개통했다.

 

동두천시는 지난 1018일 사유재산권 행사로 폐쇄됐던 칠봉산 등산로 중 생골 산책로~제생병원 쉼터 구간의 우회 등산로를 신설해 개통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제생병원 입구 쪽에서 임야로 넘어가는 구간을 목재데크 계단(30m), 유도 및 경계용 난간(70m), 목교 및 침목계단, 흙길노면 다지기 등 각종 시설물 설치 및 등산로 정비를 통해 안전을 확보하고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등산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새롭게 조성된 등산코스는 콘크리트의 급한 경사로를 따라 직선으로 올라가야 하는 기존 폐쇄 구간과 달리 제생병원 안쪽 가로수를 따라 산으로 넘어가는 난간 및 계단으로 이루어져 가파르지 않고 메타세쿼이아, 소나무, 참나무 등이 그늘을 제공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이 가능하도록 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칠봉산 우회 등산로 신규 개통으로 등산로 폐쇄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 기쁘다면서 생골산책로와 칠봉산이 새로이 연결되는 이 구간이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