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스사회공헌재단-서울글로우안과 지역아동센터 눈건강지킴이 ‘팔걷어’
상태바
보아스사회공헌재단-서울글로우안과 지역아동센터 눈건강지킴이 ‘팔걷어’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9.15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건강 캠페인 공모전 4컷 만화 대회 후원…‘아동 눈 건강 관리법 10가지’ 중 1가지를 택해 4컷 만화를 그린 뒤 오는 9월30일까지 접수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고 노원구 서울글로우안과가 후원하는 ‘눈건강 캠페인 공모전 4컷 만화 대회’가 세계 눈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9월30일까지 열린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고 노원구 서울글로우안과가 후원하는 ‘눈건강 캠페인 공모전 4컷 만화 대회’가 세계 눈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9월30일까지 열린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상태)이 주관하고 노원구 서울글로우안과(대표원장 차용재)가 후원하는 눈건강 캠페인 공모전 4컷 만화 대회가 세계 눈의 날을 기념하여 913일부터 오는 930일까지 열리게 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 아동들의 과도한 디스플레이 노출과 환경으로 인한 눈 건강 악화를 방지할 수 있는 눈건강 관리법을 아동이 재미있게 그려보는 시간을 통해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준비됐다.

참여대상은 노원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아동들이며 참여 방법은 서울글로우안과에서 제공하는 아동 눈 건강 관리법 10가지1가지를 택하여 4컷 만화를 그린 뒤 각 소속 지역아동센터에 아동이 개별 제출하면 센터에서 취합 후 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지난 913일부터 오는 930일까지며 수상자 발표는 107일 보아스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및 기타 수상자에게는 드림렌즈 및 상품을 시상하며 시상식 및 전시회는 후원 기관인 서울글로우안과에서 1013일 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 내 지역아동센터 또는 보아스사회공헌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용재 대표원장은 노원구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눈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뜻 깊다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눈건강 지킴이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보건복지부 허가 제847호 사회적협동조합 비영리법인으로 사랑과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삶을 회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생활의 어려움으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이웃을 선별하여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건강캠페인, 진로 교육 등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부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