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교육지원을 위한 학력향상 우수학교 벤치마킹
상태바
효율적 교육지원을 위한 학력향상 우수학교 벤치마킹
  • 관리자
  • 승인 2011.01.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도 교육지원 전략수립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011년도 교육지원 전략수립을 위해 2010학년도 학업성취도평가 우수학교를 벤치마킹하는 등 교육지원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3년 연속 학업성취도평가 전국 최하위권에 속한 지역교육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예산 및 교육지원을 위해 포천시는 작년 12월 말부터 초․중․고등학교 학력향상 우수학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시는 우선 교육환경이 비슷한 지역을 중심으로 용인시 포곡중, 인천 가정고, 남양주 퇴계원고, 지난 14일 충청북도 보은군 동광초 및 삼산초등학교 방문을 마지막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자치단체의 교육지원 역할에 대한 교육관련 현황조사 및 자문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 방문한 학교는 대부분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력향상 최우수학교로 지정된 학교로 기초학력 부진으로 인해 학력중점관리학교로 지정됐다가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전국 최고로 도약한 학교라 더욱 의미가 크다.

시 관계자는 “교육일선의 현장을 방문, 각종 애로사항 및 개선점을 청취해 학교․학부모․학생의 한목소리를 이끌어 내기위해 노력하겠다.”며 “지난해 12월말에 구성한 포천시 혁신교육협의회를 1월 중 개최해 교육지원청, 학부모대표 등 교육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여론수렴을 통해 집중과 성과중심의 교육지원으로 지역교육의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