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의정부시를 경기도의 주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
상태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의정부시를 경기도의 주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5.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휴지에 첨단기업 유치, 녹양동 청년창업캠퍼스 설립…자금동, 가능동에 첨단의료단지, IT산업단지 조성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의정부시를 첨단산업 도시로 만들어 청년 일자리를 대거 창출하고 46만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다.

김은혜 후보의 의정부시 첨단산업 발전을 위한 구상의 핵심은 유휴지에 첨단기업을 유치하겠다는 것이다. 고산동 캠프스탠리, 가능동 캠프 레드클라우드 등 미군반환공여지와 7호선 차량기지 부지 등이 기업을 유치할 주요 후보지로 꼽힌다.

김 후보는 녹양동에 청년창업캠퍼스를 설립하고 자금동, 가능동에 첨단의료단지, IT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의 구상이 현실화할 경우 의정부시가 경기도의 주요 경제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김 후보는 8호선을 연장을 신속히 추진하고 구도심 공영주차장을 확대하는 등 의정부 시민들의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30만평 규모의 장암수목원을 조성하고 노후주택 재개발을 조속히 추진하여 삶의 질이 높은 의정부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김은혜 후보는 의정부시는 경기북부의 주요 도시임에도 민주당 시장 12년간 고용 꼴찌, 청렴도평가 최하위 등 완전히 침체되었다, “중앙정부와 경기도, 의정부시가 상호 협력하여 의정부시의 발전을 제대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김동근 후보는 경기도 부지사, 의정부 부시장 등을 역임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최고의 전문가라며, “말보다는 발로 뛰는 김은혜와 현장 행정 전문가인 김동근이 손잡고 의정부를 제대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는 의정부시를 경기북부 대표 경제도시로 만들겠다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공약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히면서 첨단기업을 반드시 유치해 의정부를 판교와 같은 첨단 경제도시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은혜 후보는 지난 514, 23, 25일 의정부를 연달아 방문하여 김동근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장암첨단테크노밸리 조성, 용현산업단지의 첨단 스마트산업단지화 등에 대한 정책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