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스마트워크 도입으로 공유·협동·전환 문화 확산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스마트워크 도입으로 공유·협동·전환 문화 확산
  • 김영환 기자
  • 승인 2022.04.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중심으로 함께, 언제 어디서나 일하는 방식 확대…광교 새 청사 시대를 앞두고 스마트워크 도입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이 2023년 광교 새 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새로운 근무환경에 맞는 스마트워크 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워크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으며, 맞닥뜨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서별 담당자가 공유와 협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이끈다는 점에서 미래형 근무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보편화된 재택근무를 스마트워크로 발전시킴으로써 기존의 부서 중심 업무처리가 부서 간 협업문화로 활발히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부터 스마트워크 운영기획팀을 신설해 경기도교육청형 스마트워크 모형 개발 정책 연구 스마트워크 공감대 확산 부서별 협의를 통해 직무 적합성 파악 등을 추진하고 8월부터 본청 희망부서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특히 스마트워크 추진 협의체를 구성해 스마트환경 구축, 조직 운영, 복무·인사 업무, 보안정책 등 부서별 의견을 수렴하며 경기도교육청형 스마트워크 모형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정수호 총무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이 조원동에서 광교 새 청사로 이전하면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기반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경기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공유·협동·전환을 실현하는 업무 환경과 근무 방식을 새롭게 만들어가기 위해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