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큰 호응’
상태바
의정부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큰 호응’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3.3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까지 매달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다양한 경제주체가 참여…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지난 3월26일 개최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모습.
지난 3월26일 개최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모습.

의정부시는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를 상인회 주최로 지난 3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이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다양한 경제주체가 참여하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경기도 사업 중의 하나로 의정부시 청과야채시장이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는 소수만 이용하는 도매시장의 이미지를 벗어나 모두가 함께할 수 있고 상생할 수 있는 이미지 개선을 위해 김치체험행사, 문화행사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는 오는 9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허점두 의정부청과야채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토요장터를 통해 청과야채시장이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하고 주민과 상인 모두가 즐거운 명품시장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정부시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이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으로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청과야채시장이 시민들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의정부청과야채시장 입구 모습.
의정부청과야채시장 입구 모습.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