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원 국회의원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3.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주권 보호 위한 법안 다수 발의 등 소비자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 노력 호평 받아
김 의원 “소비자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박차 가할 것”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김성원.

김성원 국회의원(사진, 동두천연천)이 지난 316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 친화 입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한 ‘2022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 권익 증진과 민생경제 발전에 기여한 인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입법부문’, ‘소비자경영부문등 총 9개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평가, 수상 대상을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협회는 김성원 의원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등이 포함된 금융소비자 보호 패키지 법을 대표 발의하며 코로나19 위기 이후 제3금융권으로 내몰리며 생계압박을 받고 있는 서민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선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외에도 침체되어 가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권을 부여하기 위해 유통산업발전법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소비자 친화적 입법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김성원 의원은 국민이 적극적인 권리의식을 갖고 재정주권을 실현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매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위한 법적 안전망을 확충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에 더욱 매진하여 소비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성원 의원이 수상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표창장.
김성원 의원이 수상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표창장.

 


주요기사